§English§/2015개정 고1)영어 수업자료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2과[Be Smart, Be Healthy] 1차시, 2015개정 능률(양현권)

고딩길잡이 2018. 3. 14. 13:37
반응형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2과[Be Smart, Be Healthy] 1차시, 2015개정 능률(양현권)

 

p.42

Hello, everyone.

안녕하세요, 모두들.

 

Welcome to the TV show, Healthy Life.

건강한 삶, TV쇼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I’m your host, Jenny.

저는 당신들의 진행자, 제니입니다.

 

Today,/ we will hear/ from three experts/ who will tell us/ about the importance of exercise, drinking water and sleep.

오늘,/ 우리는 듣게 될 것입니다/ 세 명의 전문가로부터 듣게 도리 것입니다/ 우리에게 말하다(말해줄 세 명의 전문가로부터 듣게 될 것입니다)/ 운동, 물을 마시는 것, 그리고 잠의 중요성에 관하여 (우리에게 말해줄 세 명의 전문가로부터 듣게 될 것입니다).

 

You/ can interact with the experts/ in real time/ by typing your opinion/ on our webpage.

여러분은/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의견을 타이핑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우리 웹사이트에 여러분의 의견을 타이핑함으로써 실시간으로 전문가들과 소통할 수 있습니다).

[in real time]=[실시간으로], interact를 수식하는 부사 역할의 전치사구

[by typing your opinion]=[당신의 의견을 타이핑함으로써], interact를 수식하는 부사 역할의 전치사구

[on our webpage]=[우리 웹사이트에], interact를 수식하는 부사 역할의 전치사구

 

At the end of the program,/ please vote/ for the most helpful and interesting speaker.

프로그램의 마지막에는,/ 투표해주세요/ 가장 유용하고 흥미로운 연설자에게 (투표해주세요).

 

Now,/ here they are!

이제,/ 여기 그분들이 있습니다!

 

 

One Exercise Well Susan

 

Hello, I’m Susan.

안녕하세요, 저는 수잔입니다.

 

I’m a professional personal trainer.

저는 전문 개인 트레이너입니다.

 

When I started exercising,/ I found/ that it boosted my energy,/ reduced stress,/ and helped me feel good.

내가 운동을 시작했을 때,/ 나는 알게됬습니다<무엇을>/ 그것이 나의 에너지를 폭발시킨다(는 것을 알게됬습니다),/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다(킨다는 것을 알게됬습니다),/ 그리고 내가 좋게 느끼도록 도와준다(는 것을 알게됬습니다.).

명사절 that. find의 목적어 자리에 명사의 역할을 하는 절을 사용하는 구문이다. 절이란 기본적으로 문장의 형태를 갖추고 있고, 명사절, 형용사절, 부사절이 있다. 문장을 사용하는 이유는 해당 문장의 동사가 표현하는 동작이나 상태를 표현하기 위해서이다. 이걸 명사절, 형용사절, 부사절로 만든다는 것은 각각의 문장의 동사를 명사, 형용사, 부사로 사용하겠다는 것이며, 그렇기에 해석상 해당 절을 해석하며 동사 부분만 명사(~하는 것), 형용사(~하는), 부사(접속사의 의미에 따라 ~할 때, ~했기 때문에, ~했음에도 불구하고 등)로 바꿔주면 된다.

 

Now/ I want you to experience/ the same benefits/ as I did.

이제/ 저는 당신이 경험하기를 원합니다<무엇을?>/ 같은 이익을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내가 그랬던 것처럼 (당신이 같은 이익을 경험하기를 원합니다).

want는 목적어 하나만을 갖는 3형식 동사로도, 목적어와 목적격보어를 갖는 5형식 동사로도 사용될 수 있다. 위의 문장에서는 5형식 동사로 사용되었으며, 목적어 you가 할 행동으로 목적격보어 to experience the same benefits as I did 가 사용되었다. 여기에서 단순히 to experience 이후의 부분까지 전부 목적격보어로 본 이유는, 동사는 그것이 표현하는 동작이나 상태 기준으로 준동사의 개념에도 5형식이 적용되며, experience3형식 동사의 특성을 갖고 있기에 experience의 목적어까지 전부 묶은 뒤 부정사를 만들어주는 기능어 to를 붙여야 의미가 완성되기 때문이다. 같은 의미로 부사절 as I did 부분 또한 문장의 동사 want를 수식하는 것이 아니라 to부정사에 들어가 있는 experience라는 동작을 수식하는 것이기에 함께 to부정사구 내에 묶어주었다.

 

You/ want to stay in shape,/ don’t you?

당신은/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를 원하죠,/ 그렇지 않나요?

 

Then/ exercise.

그러면/ 운동하세요.

 

Physical activities/ such as running and aerobics/ help improve blood circulation/ and/ strengthen your muscles.

신체 활동들은/ 달리기나 에어로빅과 같은 (신체 활동들은)/혈액 순환을 향상시키는 것을 도와줍니다/ 그리고/ 당신의 근육을 발달시키는 것을 (도와줍니다).

help[~을 돕다]라는 의미 외에 사역의 의미를 가질 수 있는데, 사역동사로 따로 나누는 [make/have/let] 군에는 포함되지 않고 준사역동사라는 다른 표현을 써서 사용한다. 이는 사역동사를 따로 구분하는 이유가 목적격보어 자리에 to부정사가 올 수 없는 특성을 동일하게 갖고 있기 때문인데, help는 사역의 의미를 가질 수는 있으나 목적격보어 자리에 to부정사와 원형부정사 모두 사용 가능하기 때문이다. 헌데 위의 구문에서는 이런 5형식으로 사용한 것은 아니다. 3형식으로 사용되며 목적어로 improve를 가지는 것이며, 이 경우 help to improve라고 쓰기보다는 원형부정사를 보통 사용한다.

 

This/ will give you/ more energy/ and/ even boost your brain power.

이것은/ 당신에게 줄 것입니다<무엇을?>/ 더 많은 에너지를 (당신에게 줄 것입니다)/ 그리고/ 심지어 당신의 두뇌 힘을 증폭시키다(시킬 것입니다).

give는 단순하게 [주다]의 의미를 가진 3형식 동사로도 사용되나, 경우에 따라서 위와 같이 4형식으로도 사용된다. 4형식 동사는 수여동사라고도 하며, 단어 뜻 그대로 뭔가를 [주는 행위]가 있을 때 사용한다. 우리가 [주다]라는 행위를 할 때는 [주어지는 대상][받는 대상] 두 가지의 목적어가 존재할 수 있다. 4형식에서는 이것들을 각각 [받는 대상=간접목적어], [주어지는 대상=직접목적어]라고 부른다.

 

<When I study long hours,/ my neck becomes stiff/ and/ I sometimes feel pain/ in my neck.

내가 긴 시간을 공부할 때,/ 나의 목은 뻣뻣하게 됩니다/ 그리고/ 나는 때때로 고통을 느낍니다/ 내 목에 (때때로 고통을 느낍니다).

 

What can I do?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 wannahealthybody>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