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고2)고등학교 영어1 수업자료

[Lesson2] Designs for Hope and Change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3차시(p52)

고딩길잡이 2014. 9. 19. 12:51
반응형

[Lesson2] Designs for Hope and Change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3차시(p52)

 

<p52>

See Better to Learn Better


Eyesight problems cause learning difficulties, as they make it hard for students to see the writing on the board or read textbooks. In Mexico, it is estimated that up to 70% of the students in some schools need glasses. However, many poor families could not afford glasses for their children. In addition, poor eyesight was considered a handicap in Mexico. Therefore, many students resisted wearing glasses. To help fight this problem, a design team created special glasses to appeal to young students. The glasses are made with a special frame that is divided into two parts. Wearers can choose different top and bottom colors for their own look. This makes it fun for students to wear glasses without feeling shameful. Besides, they can get a nice pair of glasses for free. Thanks to this project, students can now see more clearly, learn better and have more chances for success later in life.

 


 

 


<p52>

1. ① See Better/ ② to Learn Better

▲ ① 더 잘 봐라/ ② 더 잘 배우기 위해서


2. ① Eyesight problems/ ② cause learning difficulties,/ ③ as/ ④ they/ ⑤ make it hard/ ⑥ for students to see the writing on the board or read textbooks.

▲ ① 시력 문제들은/ ② 배움의 어려움들을 야기한다,/ ③ 왜냐하면/ ④ 그것들(시력 문제들)이/ ⑤ it<가목적어>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다/ ⑥ 학생들이<to부정사의 의미상의 주어> 보드에 쓰인 것을 보는 것<to부정사>이나 교과서를 읽는 것<to부정사><진목적어>(을 어렵게 만들기 때문이다)

▽ 가주어 진주어 구문과 마찬가지로 가목적어 진목저거 구문도 흔히 볼 수 있다. 가짜 주어든, 가짜 목적어든 간에 쓰는 이유는 동일하다. 문장의 맨 앞(가주어의 경우)이나, 문장의 내부(가목적어의 경우)에 너무 무거운(긴) 부분이 하나의 품사를 가지고 사용될 경우에 그것을 it으로 바꿔주고 문장의 맨 뒤에 진주어 또는 진목적어를 붙여서 문장을 최대한 간단하게 하여 이해를 돕는 것이 바로 그 이유이다. 일반적으로 진주어나 진목적어는 that절로 들어가며, 명사의 역할을 하는 것이 보통이나, 위의 문장과 같이 to부정사의 명사적용법을 집어넣는 경우도 많다. 주의할 점은 to부정사의 동작의 주체가 문장 자체의 주어인 eyesight problems가 아니기 때문에 의미상의 주어를 for students로 to부정사 앞아 넣어줬다는 것을 알아두자.


3. ① In Mexico,/ ② it/ ③ is estimated/ ④ that/ ⑤ up to 70% of the students in some schools/ ⑥ need glasses.

▲ ① 멕시코에서는,/ ② it<가주어>은/ ③ 추청된다/ ④ that<진주어>/ ⑤ 몇몇 학교들의 학생들 중 최대 70% 정도가/ ⑥ 안경이 필요한 것(으로 추정된다)

▽ 2번 문장에서 가목적어 진목적어 구문이 나왔다면 3번 문장에서는 가주어 진주어 구문이 나왔다. 또한, 이번에는 to부정사를 진주어로 사용한 것이 아니라 명사절 that절을 진주어로 사용했다. 해석방법은 2번 문장과 동일하다. 명사로 해석하자.


4. ① However,/ ② many poor families/ ③ could not afford/ ④ glasses for their children.

▲ ① 하지만,/ ② 많은 가난한 가정들은/ ③ 감당할 수 없었다(무엇을?)/ ④ 그들의 아이들을 위한 안경을 (감당할 수 없었다)

▽ afford [감당하다] 이 단어는 금전과 관련이 깊게 있음을 알아둬야 한다. 즉, “I cannot afford his joke” [나는 그의 농담을 감당할 수 없어] 같이는 사용하지 않는다.


5. ① In addition,/ ② poor eyesight/ ③ was considered/ ④ a handicap/ ⑤ in Mexico.

▲ ① 게다가,/ ② 좋지 않은 시력은/ ③ ~로 여겨진다/ ④ 장애(로 여겨진다)/ ⑤ 멕시코에서는

▽ poor [가난한, 좋지 않은] 이 단어를 [가난한]이라는 의미로만 알아둔다고 하더라도, 이 의미는 부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이기에 [좋지 않은]의 의미를 추론할 수 있다. 단어를 외울 때는 단어의 기본적인 의미 하나와 그 의미가 +[긍정적인], -[부정적인], *[중립적인] 의미인지 구분을 해서 외워두는 것은 처음 보는 지문에서 단어의 대략적인 의미를 찾는데 큰 도움이 된다.


6. Therefore,/ many students/ resisted wearing glasses.

그렇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은/ 안경을 쓰는 것에 저항한다.

 

7. ① To help fight this problem,/ ② a design team/ ③ created /④ special glasses/ ⑤ to appeal to young students.

▲ ① 이 문제와 싸우는 것을 돕기 위해,/ ② 한 디자인 팀이/ ③ 만들었다(무엇을?)/ ④ 특별한 안경을/ ⑤ 어린 학생들에게 설득하기 위한 (특별한 안경을 만들었다)

▽ 부사는 문장 내 위치할 수 있는 곳이 다른 품사보다 비교적 자유롭다. 위의 문장에서는 맨 앞으로 빼 주었으며 comma(,)로 부사임을 구분해 주었으나, 문장 내에 위치시킬 수도 있다. “a design team created special glasses to appeal to young students to help fight this problem” 이런 식으로 말이다.


8. ① The glasses/ ② are made with/ ③ a special frame/ ④ that is divided into two parts.

▲ ① 그 안경들은/ ② ~를 가지고 만들어졌다/ ③ 특별한 골격(안경테)(을 가지고 만들어졌다)/ ④ 두 부분으로 나뉘는 (특별한 안경테를 가지고 만들어졌다)

▽ 주격관계대명사 that절을 사용한 구문이다. that절이 수동태 구문이기에 해석은 “과거분사”처럼 해석해 준다.


9. Wearers/ can choose/ different top and bottom colors for their own look.

▲ 착용자들은/ 선택할 수 있다(무엇을?)/ 다른 위 아래의 색깔들을 (선택할 수 있다)/ 그들 자신의 외관을 위해 (다른 위 아래의 색깔들을 선택할 수 있다)

▽ look [외관] 명사


10. This/ makes it fun/ for students to wear glasses/ without feeling shameful.

▲ 이것은/ it<가목적어>을 재미있게 만든다/ 학생들이 안경을 착용하는 것<진목적어>을 (재미있게 만든다)/ 부끄러움을 느끼는 것 없이 (학생들이 안경을 착용하는 것을 재미있게 만든다)


11. Besides,/ they/ can get/ a nice pair of glasses/ for free.

▲ 게다가,/ 그들은/ 얻을 수 있다(무엇을?)/ 멋진 안경 한 짝을(얻을 수 있다)/ 공짜로


12. ① Thanks to this project,/ ② students/ ③ can now see more clearly,/ ④ learn better/ ⑤ and/ ⑥ have more chances/ ⑦ for success later in life.

▲ ① 이 프로젝트 덕분에,/ ② 학생들은/ ③ 이제 더 깨끗하게 볼 수 있고,/ ④ 더 잘 배울 수 있고/ ⑤ 그리고/ ⑥ 더 많은 기회들을 가질 수 있다/ ⑦ 생에 훗날의 성공을 위한 (더 많은 기회들을 가질 수 있다)



 

2014/09/29 - [§English§/수업자료] - [Lesson3] The Pleasure of Eating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3차시(p78)
2014/09/25 - [§English§/수업자료] - [Lesson3] The Pleasure of Eating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2차시(p76~77)
2014/09/23 - [§English§/수업자료] - [Lesson3] The Pleasure of Eating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1차시(p74~75)
2014/09/19 - [§English§/수업자료] - [Lesson2] Designs for Hope and Change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3차시(p52)
2014/09/18 - [§English§/수업자료] - [Lesson2] Designs for Hope and Change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2차시(p50~51) 
2014/09/16 - [§English§/수업자료] - [Lesson2] Designs for Hope and Change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1차시(p48~4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