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2과[Be Smart, Be Healthy] 2차시(p.43), 2015개정 능률(양현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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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 3. 15. 14:15 §English§/2015개정 고1)영어 수업자료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2과[Be Smart, Be Healthy] 2차시(p.43), 2015개정 능률(양현권)

p.43

Wait a minute.

잠깐만요.(1분만 기다리죠)

 

Someone/ with the ID wannahealthybody/ posted a question.

누군가가/ wannahealthybody라는 ID를 가진 (누군가가)/ 질문을 올리셨습니다.

 

Let me just give an answer/ to that.

제가 답을 드리죠/ 그것에 대한 (답을 드리죠).

[give an answer to that]=[그것(that)에 대한 답(an answer)을 주다], give가 사용되는 3가지 경우를 이야기해보려 한다. [give A = A를 주다], 목적어 하나만을 갖는 3형식 동사로 사용된 경우이다. [give A B = A에게 B를 주다], 간접목적어(받는 대상)A가 사용되었고 직접목적어(주어지는 대상)B가 들어갔다. [give B to A = A에게 B를 주다], 2번의 경우와 거의 유사하나 동사 give 자체는 3형식 동사로 사용되었고, 따라서 [~에게]라는 방향성을 가진 전치사 to가 붙어 받는 대상이 들어간다. [give B to that = 그것(that)에 대한 B를 주다], 위의 구문의 경우이다. 형태상 는 거의 동일하나, 전치사 to가 동사 give를 수식하느냐, 또는 바로 앞에 나오는 명사를 수식하느냐에 따라 의미가 달라진다.

 

As you know,/ many young people these days/ suffer from neck pain.

여러분들이 알다시피,/ 오늘날의 많은 젊은 사람들은/ 목 통증으로 고통받습니다.

 

 

This/ is because/ they spend many hours/ per day/ leaning over a desk/ while studying or using smartphones/ in a fixed position.

이것은/ ~ 때문입니다/ 그들이 많은 시간을 보낸다(보내기 때문입니다)/ 하루에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입니다)/ 책상에 기울이면서 (하루에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입니다)/ 공부 또는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동안에 (그들이 책상에 기울이면서 하루에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입니다)/ 고정된 자세로 (하루에 많은 시간을 보내기 때문입니다).

[spend A ~ing]=[~하느라 A를 보내다(소모하다)], 여기에서 뒤에 붙는 ~ing는 문장의 뒤에 따라나오는 분사구문으로 봐야 한다. 분사구문은 부사절을 짧게 쓰려고 이것저것 생략하고 바꾸어서 사용하는 방식으로 이해하면 편리한데, 이건 사실 문장 앞에 나오거나, 또는 뒤에 나오더라도 쉼표로 구분되어 나오는 경우에 한한다. 위의 구문처럼 문장 뒤에 쉼표로 구분되지 않은 채로 나오는 분사구문의 경우 기존 분사구문의 의미(when/while/because/although/after/before) 외에 (~하느라/~하면서/~하기에)라는 의미로도 사용될 수 있다. 그 중, spend 뒤에 나오는 분사구문은 보통 위의 해석 [~하느라 A를 보내다]의 의미로 사용된다.

 

 

This poor posture/ may cause/ their necks to bend forward/ and produce pain.

이 불쌍한(불편한) 자세는/ 야기할 수 있어요<무엇을?>/ 그들의 목이 앞쪽으로 굽어지는 것(을 야기할 수 있어요)/ 그리고 (이 자세는) 통증을 만드는 것(을 야기할 수 있어요).

cause라는 동사는 3형식으로도, 그리고 위의 경우처럼 5형식으로도 사용된다. 3형식으로 쓰이는 경우에는 [caused the problem]=[문제를 야기하다]처럼 하나의 목적어를, 5형식으로 쓰이는 경우에는 [caused their necks to bend forward]처럼 목적어와 목적격보어를 갖게 된다. 위의 구문에서 중요한 것은 뒤에 등위접속사 and로 연결되는 produce가 앞의 어떤 부분과 병렬구조인지를 파악하는 것인데, 이건 사실 각 단어의 의미관계를 따져보는 수밖에 없다. produce pain과 문법적으로 병렬구조로 나올 수 있는 부분은 앞의 causeto bend forwardbend 부분이다. 사실 의미상으로 보더라도 양쪽 모두에 걸릴 수 있으나, 조금 더 깔끔한 해석으로는 위의 해석처럼 조동사 may 다음에 나오는 자리에 produce pain 또한 나온다고 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생각한다. 이걸 두 문장으로 만들자면, [This poor posture may cause their necks to bend forward and this poor posture may produce pain] 이 된다.

 

But/ here’s some good news.

하지만/ 여기에 약간의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McKenzie exercises can help/ prevent and reduce neck pain.

멕켄지 운동은/ 도와줄 수 있습니다<무엇을?>/ 목의 통증을 예방하고 감소시키는 것(을 도와줄 수 있습니다).

 

This is how you do them.

이것이 당신이 그것들을 하는 방법입니다.

 

 

McKenzie Exercises

 

1. Press-ups

 

While/ lying on your stomach,/ place your hands/ under your shoulders/ and/ slowly straighten your elbows.

~동안에/ 당신의 배로 누워있는 (동안에),/ 당신의 손을 위치하세요/ 당신의 어께 아래로 (당신의 손을 위치하세요)/ 그리고/ 천천히 당신의 팔꿈치를 펴요.

 

Keep the lower part of the body/ relaxed/ while raising your back upwards/ as far as possible.

당신 신체의 아래쪽 부분을 유지하세요<어떻게?>/ 이완되게 (유지하세요)/ 당신의 등을 위쪽으로 들어 올리는 동안에 (당신 신체의 아래쪽 부분을 이완되게 유지하세요)/ 가능한 한 멀리 (당신의 등을 위쪽으로 들어 올리는 동안에 당신 신체의 아래쪽 부분을 이완되게 유지하세요).

 

Then/ relax/ and return to/ the starting position.

그러고는/ 휴식 하세요/ 그리고 ~로 돌아가세요/ 시작 자세(로 돌아가세요).

 

Only raise your back/ as far as/ the pain will allow.

당신의 등() 들어 올리세요/ ~만큼 많이/ 고통이 허락하다(허락하는 만큼만 많이 당신의 등을 들어 올리세요).

 

Perform/ 10 repetitions,/ 1-2 times per day.

수행하세요<무엇을?>/ 10번의 반복을 (수행하세요),/ 하루에 1, 2(10번의 반복을 수행하세요).

 

2. Back bending

 

While standing,/ place your hands/ on your lower back.

서 있으면서,/ 당신의 손을 위치하세요/ 당신의 등 아래쪽에 (당신의 손을 위치하세요).

 

Slowly bend backwards/ as far as possible.

천천히 뒤로 구부리세요/ 가능한 한 많이 (뒤로 구부리세요).

 

Hold this position/ for 5 seconds/ and then/ relax and return to the starting position.

이 자세를 유지하세요/ 5초 동안 (이 자세를 유지하세요)/ 그러고는/ 휴식하고 시작 자세로 돌아오세요.

 

Perform 10 repetitions, 1-2 times per day.

하루에 1, 2, 10번 반복하세요.

 

These exercises/ are simple but very effective.

이러한 운동은/ 단순하지만 매우 효과적입니다.

 

If you do these exercises regularly,/ you can prevent both back and neck pain.

만약 당신이 이 운동을 정기적으로 한다면,/ 당신은 등과 목 통증 모두 예방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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