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2015개정 고1)영어 수업자료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2과[Be Smart, Be Healthy] 3차시(p.44), 2015개정 능률(양현권)

고딩길잡이 2018. 3. 21. 21:43
반응형

고등학교 영어 교과서 2과[Be Smart, Be Healthy] 3차시(p.44), 2015개정 능률(양현권)


NE능률교과서[고등학교 1학년 교육과정 영어 p.44]

 

p.44

Two Drink Well Edward

 

Hello,/ I’m Edward/ and I’m a nutritionist.

안녕하세요,/ 저는 에드워드입니다/ 그리고 저는 영양학자죠.

 

Let me ask you a question.

제가 당신에게 질문 하나를 할 수 있도록 허락하세요(당신에게 질문 하나를 하겠습니다).

[사역동사 let + 목적어 me + 목적격보어 ask you a question], 문장의 5형식, 동사의 5형식이라고 하는 것은 문장 내에 동사에만 적용되는 사안이 아니다. , 문장의 동사 외에 동사의 형태를 변형하여 다른 역할로 쓰려고 만든 준동사에도 5형식은 적용된다. 위의 구문에서는 문장의 동사 let이 사역동사로 쓰이며 뒤에 목적어와 목적격보어를 갖고, 목적격보어에 해당하는 단어가 ask라는 원형부정사이기 때문에 다시 한 번 4형식으로 사용된 ask의 특성에 따라 간접목적어(you)와 직접목적어(a question)이 나왔다. 위에 표현한 문법요소의 순서를 괄호로 다시 한 번 묶어보자면 [let me (ask you a question)]이 된다.

 

This special drink/ will help you/ reduce stress,/ increase energy,/ and maintain a healthy body weight.

이 특별한 음료는/ 당신을 도와줄 겁니다/ (당신이) 스트레스를 줄이도록 (도와줄 겁니다),/ 에너지를 증가시키도록 (도와줄 겁니다), 그리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도록 (도와줄 겁니다).

[help + 목적어(you) + 목적격보어(reduce, increase, and maintain)], 준사역동사 HELP는 다른 사역동사 make/have/let과는 다르게 목적격보어자리에 to부정사와 원형부정사 모두 사용할 수 있다. 둘의 의미가 완전히 동일하다고 볼 수는 없지만, 거의 유사하다는 점에서 적어도 사역동사가 아니라고 해서 목적격보어자리에 원형부정사가 못 들어가지는 않는다는 것은 기억해야 한다.

 

What drink am I talking about?

무슨 음료를/ 내가 말하고 있나요?

 

In fact,/ this magical drink/ is something/ that you all know.

사실,/ 이 마법의 음료는/ 어떤 것입니다/ 당신들 모두가 아는 (어떤 것입니다).

목적격관계대명사 that, 관계대명사는 앞의 절 내에 하나의 명사(선행사)를 절로써 수식하기 위해 쓰는 문법요소이다. 앞의 절 기준으로는 형용사 역할, 뒤의 절 기준으로는 대명사 역할을 한다. 이 말은 달리 말하자면 명사는 모든 문장의 필수요소이기 때문에 이 관계대명사가 빠지면 뒤의 절은 반드시 불완전하게 된다는 점을 의미한다. 위의 구문에서 something은 수식을 받는 선행사, that이 목적격관계대명사, you know는 목적어가 없기에 불완전한 문장의 형태가 되며, 관계대명사절은 선행사를 포함하지 않는 경우 전부 선행사를 수식하는 역할이기에 형용사절, 해석상 뒤의 절의 동사를 형용사처럼 바꿔, 즉 분사처럼 해석하면 된다.

 

It’s water!

이것은 물이죠!

 

Do you also want/ to have nice skin?

당신은 또한 원하십니까<무엇을?>/ 멋진 피부를 갖기를 (원하십니까)?

 

Drink water.

물을 마시세요.

 

Water is nature’s own beauty cream.

물은 자연 자체의 아름다움 크림입니다.

 

Drinking water/ hydrates skin cells,/ giving your skin a healthy glow.

물을 마시는 것은/ 피부 세포에 물을 공급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당신의 피부에 건강한 성장을 주죠).

문장 뒤에 나오는, 쉼표로 구분된 분사구문이다. 이 경우 보통 부연설명으로 사용되며, 주절에 대한 부연설명이기에 [and it is]를 분사 앞에 생략된 것으로 해석하기도 한다.

 

Likewise,/ water is very important for basic body functions/ because/ about 70% of our body/ is water, and we need about 2 liters of water a day.

비슷하게,/ 물은 기본적 신체 기능을 위해서 매우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 때문입니다/ 우리 신체의 대략 70% 정도가/ 물입니다(물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루에 대략 2리터의 물을 필요로 합니다(하기 때문입니다).

 

However,/ many of us don’t get enough water/ and eventually experience dehydration.

하지만,/ 우리 중 다수는 충분한 물을 먹지 않습니다/ 그리고 결국 탈수를 경험하죠.

 

For this reason/ we have to drink plenty of water.

이런 이유 때문에/ 우리는 충분한 양의 물을 마셔야만 합니다.

 

 

So how can we increase our water intake?

그러면/ 어떻게 우리는 우리의 수분 섭취를 증가시킬 수 있을까요?

 

First of all,/ I suggest/ that you replace sugary drinks/ such as soft drinks and juice/ with water.

첫 번째로,/ 저는 제안합니다<무엇을?>/ 당신이 설탕이 든 음료들을 교체할 것(을 제안합니다)/ 청량음료나 쥬스와 같은 (설탕이 든 음료들을 교체할 것을 제안합니다)/ (청량음료나 쥬스와 같은 설탕이 든 음료들을) 물과 (교체할 것을 제안합니다).

[suggest + that ~] = [that절 이하의 내용을 제안하다], 이 구문은 조금 독특한 특징이 있다. 예컨대 that절 내에 주어가 3인칭 단수인 경우에도 동사에 s가 붙지 않는 것처럼. 이유는 이 구문에서 that절 내에 조동사 should가 생략된 것으로 보아 뒤에 나오는 동사를 조동사 뒤에 나오는 원형으로 그대로 쓰기 때문인데, 그렇기에 [I suggest that he finish his homework on time] 이런 식으로 마치 that절의 주어와 동사의 수일치가 되지 않은 것으로 보이나 문법적으로 옳은 문장이다.

 

This/ will reduce your sugar intake/ and help you to feel full.

이것은/ 당신의 설탕 섭취를 감소시킬 겁니다/ 그리고 당신이 속이 든든하게 느끼도록 도와줄 겁니다.

[help + 목적어(you) + 목적격보어(to feel)], 위에 나왔던 준사역동사 help. 하지만 위와는 약간의 차이가 있다. 목적격보어를 원형부정사로 가졌던 위의 경우와 다르게 이번 구문에서는 to부정사가 나왔다. 이는 동사 help가 목적격보어 자리에 원형부정사와 to부정사 모두를 가질 수 있기 때문이다.

 

You/ can also increase your water intake/ by eating more fruits and vegetables.

당신은/ 당신의 수분 섭취를 또한 늘릴 수 있습니다/ 더 많은 과일과 채소를 먹는 것을 통해 (당신의 수분 섭취를 또한 늘릴 수 있습니다).

 

Because these foods contain a great deal of water,/ they/ can provide/ up to 20%/ of the water/ your body needs each day.

이러한 음식들은 많은 양의 물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그것들은/ 제공할 수 있습니다<무엇을?>/ 최대 20%(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분의 (최대 20%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당신의 신체가 매일 필요로 하는 (수분의 최대 20%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In case/ you get thirsty between meals,/ you can carry a water bottle with you.

~ 경우에/ 식사 사이에 당신이 목이 타게 되다(될 경우에),/ 당신은 물병을 당신과 함께 들고 다닐 수 있죠.

 

You can also flavor your water/ with fruits or herbs/ to enjoy it more.

당신은 또한 당신의 물에 향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과일 또는 허브를 가지고 (당신의 물에 향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그것을 더 많이 즐기기 위해 (과일 또는 허브를 가지고 당신의 물에 향기를 더할 수 있습니다).

 

Remember,/ drinking lots of water/ will help you look and feel better.

기억하세요,/ 많은 양의 물을 마시는 것은/ 당신이 더 좋게 보이고 느끼도록 도와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