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받아쓰기 실전영상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연습 동영상 및 딕테이션을 통한 영어공부 방법 설명

고딩길잡이 2013. 2. 9. 18:11
반응형


 

 하루에 두 번째 포스팅을 올리네요.. ^^;; 설 명절이라 다들 집에 내려가셨나 봅니다. 바쁘신지 오늘은 더 방문하시는 분들이 안계시네요..ㅎㅎ 저는 집에서.. 그냥 멍~하니 있기가 그래서 짤막한 동영상 하나 보여드리려고 왔습니다.

 

맨날 제가 미국드라마로 딕테이션이 좋다 좋다 하면서 제 포스팅에는 사실 딕테이션을 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가 없어 아쉬웠는데요. 오늘 딕테이션 장면을 보여드릴 수 있는 프로그램을 하나 알게 되어서 찍어봤습니다. 평소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포스팅을 준비할 때 만큼의 길이는 아니고, 단순히 이런 식으로 한다는 것을 보여드리는 것이라 조금 짧습니다.

 

제 포스팅은 자막파일에서 따온 스크립트가 아니라 전부 딕테이션 하고 올리는 포스팅이고요. 따라서 제가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포스팅을 할 때는 소요되는 작업이 보통 1) 동영상 보면서 메모장에 딕테이션, 2) 딕테이션 한 내용 우리말로 번역작업, 3) 딕테이션 한 내용에 대한 문법 및 구어표현 해설, 4) 포스팅용 동영상 편집 및 인코딩 작업, 5) 포스팅용 사진 추려내기, 6) 티스토리에 포스팅 및 최종편집.. 이렇게 대략 여섯 단계로 진행을 합니다. 그 중 시간이 가장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 아무래도 1번 딕테이션과 3번 문법 및 구어표현 해설이 되겠네요.

 

제가 사용하는 동영상 플레이어는 다음팟플레이어인데요.. 사용하는 단축키를 좀 정리해 드릴께요.

 

구간반복 시작           : [

구간반복 끝              : ]

구간반복 종료           : \

플레이 속도 느리게    : X

플레이 속도 빠르게    : C

플레이 속도 원상복귀 : Z

일시정지, 진행          : 스페이스바

 

위의 일곱개 단축키를 보통 사용합니다. 플레이 시키고 주욱 보다가 딕테이션 시작지점 잡아서 <[> 누르고, 딕테이션 끝 지점 잡아서 <]> 누르고, <Ctrl+Alt>로 메모장 들어간 뒤, 딕테이션.. 딕테이션 끝나면 다시 <Ctrl+Alt>를 눌러 팟플레이어 열고, 위의 작업을 반복. 하는 방식으로 진행합니다. 아래 동영상은 이러한 작업을 빠르게 진행하고 있는 거에요. 저야 워낙 오래전부터 해 온 것이라서 익숙하니까요.. ^^;;

 

이상이 제가 블로그에 포스팅하는 작업이며, 이 페이지로 처음 들어오신 분들 께서는 아래 링크로 그 작업의 결과를 확인해주시고 가신다면 감사드리겠습니다!!

 

2013/02/05 -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로 이전작업 첫 번째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Suits (1)

2013/02/05 - 네이버블로그 티스토리로 이전작업 두 번째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Suits (2)

2013/01/29 - 미드 영어 공부의 정석 세 번째 이야기, 랭마의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3 (Suits Season 1 1화 세 번째편) 20130129

2013/01/30 - 영어 공부의 정석, 랭마의 네 번째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이야기 (미드 Suits Season 1 1화 네 번째)

2013/01/31 - 미드 영어 공부의 정석, 랭마의 다섯 번째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이야기 (미드 Suits 시즌1 1화[5])

2013/02/01 - 영어 공부의 정석, 랭마의 여섯 번째 미국 드라마 딕테이션 Suits Season 1-1화(6)

2013/02/02 - 랭마의 미드 추천, 쉽지는 않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영어 공부의 정석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7

2013/02/03 -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용 미드 추천, 랭마의 영어 공부의 정석 여덞번째 편 Suits Season 1 1화(8)

2013/02/04 - "지속가능한" 영어 공부 방법 소개,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Suits Season 1 1화(9)

 

 

도움이 되셨다면 추천과 댓글, 구독 좀 부탁드릴께요~ ^^

모두들 행복한 설 연휴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