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받아쓰기 실전영상

미드 딕테이션을 통한 영어듣기 연습 실제 영상 2편-White Collar

고딩길잡이 2013. 2. 17. 20:37
반응형


안녕하세요! 랭마입니다!

 

오늘은 인기 미드 화이트 칼라의 딕테이션 두 번째 영상을 올려드립니다.

 

아마도 "듣기"를 위해서만 미드를 보고 싶으신 분들은 이 포스팅이 더 유용하지 않을까 싶네요.

 

딕테이션 및 해설의 경우는, 영어는 어느 한 분야만을 키울 수 없는 영역이기 때문에,

 

듣기를 비롯하여 문법과 독해까지 전부 공부할 수 있도록 포스팅하는 것이고요..

 

원래는 저도 미드를 볼 때 "듣기" 능력을 유지하려고 보기 시작했었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여러 미드를 보다 보니, 아무래도 "듣기" 외에 듣는 것을 한글 자막을 보면서 확인하는 연습과, 들리지 않는 부분을(우리나라 말도 전부 다 듣는 것은 아니잖아요.. 영어는.. 영어의 구조상 우리말보다 글자와 소리의 일치가 더 동떨어져 있습니다) 유추해서 알아내는 연습이 많이 되더라고요.

 

특히나, 들리지 않는 단어를 유추하는 연습은 기본적인 문법실력이 어느정도 바탕이 되어 있어야 가능한 것이기 때문에, 내가 알고 있는 문법이 어느정도인지 파악하고, 약한 부분을 더 보강할 수 있는 이정표가 됩니다.

 

이 포스팅은 매번 말씀드렸다싶이 실질적으로 딕테이션(받아쓰기) 연습이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가를 보여드리고, 스스로 할 수 있는 하나의 공부방법을 제시하기 위한 포스팅입니다.

 

딕테이션 및 문법해설, 구문해설 포스팅은 내일(월) 올라갈 예정입니다!!

 

좋은 밤 되세요!! ㅎㅎㅎ

 

부디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

 


<딕테이션 연습 영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