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English Study by Drama

미드로 영어듣기는 물론 문법까지 배워보자! 에버우드 1편

고딩길잡이 2013. 4. 2. 23:56
반응형


 

에버우드로 보는 미국드라마 딕테이션 및 해설 포스팅입니다.

 

방법은 전과 동일하게 1)영상 시청, 2)스크립트, 3)다시 영상 시청, 4)해설, 5)마지막으로 영상 다시 시청의 방법으로 하시면 됩니다.

실제로 딕테이션을 해 보실 분들은 제가 딕테이션 한 영상파일 또한 지난번 포스팅에 올려놨으니 그 영상을 보시면서 하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직접 해야 하는 것이라서 구간반복을 막 하는 장면 그대로 포스팅을 했었거든요.. ^^;;

 

그럼 좋은 하루 되시고 성공하시길 빕니다!!

 


<영상> 

 


<스크립트>

 

 


<해설>

 

00:01:09:00

 

Narrator : I wasn't there the day doctor Andrew Brown's life changed forever, but like most forks in Everwood, I heard the story enough times to be able to tell it. It begins where many stories begin, in the city of New York, where doctor Brown lived comfortably with his wife and two children.

나레이터 : 나는 Andrew Brown 박사의 인생이 평생 바뀌게 된 그 날 그 자리에 있지는 않았지만, 에버우드의 대부분의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그 이야기를 말해줄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들었습니다. 이것은 많은 이야기들이 시작하는 그 곳, New York 시에서 바로 시작되었는데, 그 곳은 바로 Brown 박사가 그의 아내와 두 명의 아이들과 함께 편안하게 살았던 곳이지요.

like most forks in Everwood 여기에서 like은 "좋아하다"라는 의미를 가진 동사가 아니라 "~와 같은"의 의미를 지닌 <전치사> like 입니다. <전치사>는 뒤에 <명사>를 달고 다니며 [부사]나 [형용사]의 역할을 하도록 합니다. 위에서는 앞이 아니라 쉼표 뒤에 따라나오는 문장 I heard the story enough times ~ 를 꾸며주는 [부사]의 역할을 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Mrs. Brown : Ephraim, you're gonna be late again.

브라운여사 : Ephraim, 너 또 늦는다 그러다.

 

Ephraim : I know, I know.

에프레임 : 알아요, 알아요.

 

Mrs. Brown : Finish your orange, sweety.

브라운여사 : 오렌지 얼른 다 먹어, 애기야.

 

Mr. Brown : Good morning.

브라운씨 : 좋은 아침.

 

Ephraim : (Is) This mine?

에프레임 : 이거 내껀가요?

 

Mrs. Brown : It is.

브라운여사 : 응 맞어.

 

Mr. Brown : Someone's unusually quiet this morning.

브라운씨 : 어떤 사람이 오늘 아침에는 특이하게 조용하네.

 

Ephraim : Someone's unusually interested.

에프레임 : 어떤 사람은 특이하게 관심을 갖고 있고요.

위의 문장은 <주어> <불완전자동사> <주격보어>로 이루어진 2형식 문장입니다. 즉, Someone<주어> 's<be동사, 즉 불완전자동사> (unusually,부사) interested<과거분사, 주격보어>의 형태입니다.

[2형식 문장과 불완전자동사, 주격보어를 더 알아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해 주세요!]

 

Mrs. Brown : Don't be nervous about tonight. Your dad and I'll be there --.

브라운여사 : 오늘 저녁때 긴장하지마. 네 아빠랑 내가 거기 있을꺼야.

두 문장 모두 3형식 문장이며, 특이한 점은 두 번째 문장 Your dad and I'll be there 에서는 be동사 이전에 조동사 will이 들어갔음을 알 수 있습니다. 헷갈리지 마시고 조동사는 단순히 [조]동사, 즉 동사를 보조하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세요. 즉, [조동사 + 동사원형]을 하나의 [동사]로 보시면 되며, 이 [동사]가 <[완전, 불완전] + [자동사], [타동사]>의 구별 여부는 조동사 뒤의 동사원형의 특성을 따라가시면 됩니다. 예를 들어, 동사원형의 동사가 <완전자동사>라면, [조동사 + 동사원형] 또한 자동사의 특성대로 따라가서 문장을 완결지어 주시면 됩니다.

[3형식 문장과 완전타동사, 목적어를 더 알아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해 주세요!]

 

Ephraim : Yeah. I'm sure. See you.

에프레임 : 네. 그럴 거라고 확신하죠. 이따 봐요.

 

Mr. Brown : His recital's tonight?

브라운씨 : 쟤 연주가 오늘 저녁이야?

 

Mrs. Brown : I've already told you ten times.

브라운여사 : 열 번이나 이미 당신에게 말했잖아요.

 

Mr. Brown : What time?

브라운씨 : 몇시?

 

Mrs. Brown : Eight. He's going early with a friend. You and I are leaving at seven to make New Jersey on time.

브라운여사 : 여덞시요. 쟤는 친구 한 명이랑 먼저 가 있을 꺼에요. 당신이랑 나는 일곱 시에 New Jersey까지 제때에 가기 위해 떠날 거고요.

 

Mr. Brown : Could someone please tell me why, with all the piano teachers in Manhattan, my son has to study in New Jersey?

브라운씨 : 맨하탄에도 많은 피아노 교수들이 있는데 내 아이는 New Jersey에서 배워야만 하는 이유에 대해서 누군가가 말해줄 수 없나?

 

Mrs. Brown : That's the best one is in New Jersey.

브라운여사 : 그건 최고의 교수님이 New Jersey에 있다는 것이죠.

원 구문은 That's that the best one is in New Jersey가 되겠습니다. 해석상으로는 <그것(앞의 That)은 최고의 교수님이 New Jersey에 있다는 것(뒤의 생략된 that) 이다('s = is)> 로 보시면 됩니다..

 

Mr. Brown : I didn't think Jersey had the best anything.

브라운씨 : New Jersey가 어떤 것에서라도 최고가 있다고 생각해지 않았었는데.

앞의 절과 뒤의 절 사이에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that이 생략되어 살짝 파악이 힘들 수도 있는 문장입니다. 원 문장은 I didn't think that Jersey had the best anything이 되겠으며, think가 완전타동사로 목적어를 가져야 하는 동사이기 때문에 뒤에 명사가 와야 하는데, 문제는 New Jersey가 명사로 역할을 할 수도 있다는 것이지요. 하지만 여기서 New Jersey는 뒤에 다시 동사 had가 따라나오니 목적어가 아니며, 뒤에 동사 had가 있다는 것은 하나의 절이 또한 존재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New Jersey부터 anything까지 생략된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that으로 묶인 하나의 절로 봐야 하며,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that이란 말의 의미는 절이 명사의 역할을 하는 것으로 절의 <주어>가 절의 <동사>의 동작을 행하는 '것'으로 해석합니다.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that절에 대하여 더 알아보시려면 여기를 클릭 해 주세요!]

 

Daughter : The Giants play in Jersey and they're the best.

딸 : New Jersey에 있는 자이언츠 팀이요. 그리고 걔네는 최고라니까요.

 

Mr. Brown : They're not technically from New Jersey.

브라운씨 : 걔네는 정확히 말하자면 New Jersey가 아니야.

 

Daughter : They should be.

딸 : 걔네는 그러는 것이 좋을 텐데요.

 

Mr. Brown : How do you know? You're eight. Bye.

브라운씨 : 니가 어떻게 알아? 넌 여덞살인데. 안녕.

 

Mrs. Brown : Be home on time.

브라운여사 : 제 때 들어와요.

 

Mr. Brown : I will.

브라운씨 : 그럴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