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고2)고등학교 영어1 수업자료

[Lesson3] The Pleasure of Eating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2차시(p76~77)

고딩길잡이 2014. 9. 25. 15:25
반응형

 

[Lesson3] The Pleasure of Eating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2차시(p76~77)

 

<p76>

In order to meet the demands of each course, Escoffier modernized meal preparation by dividing his kitchens into five different sections. The first section made cold dishes and organized the supplies for the whole kitchen. The second section took care of soups, vegetables, and desserts. The third dealt with dishes that were roasted, grilled, or fried. The fourth section focused only on sauces, and the last was for making pastries.


This system allowed restaurant kitchens to make their dishes much more quickly than in the past. If a customer ordered eggs Florentine, for example, one section would cook the eggs, another would make the sauce, and yet another would make the pastry. Then, the head chef would assemble the dish before it was served to the customer. This system was so efficient that it is still used in many restaurants today.


<p77>

There was another advantage to Escoffier’s styles: The food could be served hot. This was an exciting change for those who were used to cold buffets. Escoffier thought that the flavors of food were stronger when meals were served hot. This was not only appealing to his customers’ sense of taste, but also pleasing to their sense of smell.


Some scientific facts support Escoffier’s way of cooking. When food is hot, its molecules are active and constantly evaporating into the air. This is why boiling tomato sauce can quickly fill a kitchen with its scent. The molecules of cold food, on the other hand, are less active, so fewer are released into the air. Therefore, when we eat a cold dish, we don’t really get to use our sense of smell.

 

 


<p76>

1. ① In order to/ ② meet the demands of each course,/ ③ Escoffier/ ④ modernized/ ⑤ meal preparation/ ⑥ by dividing his kitchens/ ⑦ into five different sections.

▲ ① ~하기 위해서/ ② 각 코스의 요구에 부합하는 것(을 하기 위해서),/ ③ Escoffier는/ ④ 현대화했다(무엇을?)/ ⑤ 식사 준비를/ ⑥ 그의 주방을 나누는 것을 통해/ ⑦ 다섯 개의 다른 섹션들로 (그의 주방을 나누는 것을 통해 Escoffier는 식사 준비를 현대화했다)

▽ in order to, [~하기 위해서]라는 의미의 부사다. 헌데, to부정사의 부사적용법은 같은 의미를 이미 가지고 있다. 즉, in order to에 나오는 to 또한 to부정사의 to이기 때문에 그 앞에 나오는 in order를 부사적용법의 to부정사를 수식하는 별개의 부사로 봐도 무관하다. 경우에 따라서 부사적용법의 to부정사는 in order to에서 in order를 생략한 형태로 보는 경우도 있는 것 같다. 어쨋건 뒤에 to는 부정사!


2. ① The first section/ ② made cold dishes/ ③ and/ ④ organized the supplies/ ⑤ for the whole kitchen.

▲ ① 첫 번째 섹션은/ ② 차가운 요리를 만들었다/ ③ 그리고/ ④ 물자를 편성했다/ ⑤ 전체 주방을 위해서 (물자를 편성했다)


3. The second section/ took care of/ soups, vegetables, and desserts.

▲ 두 번째 섹션은/ 처리했다/ 수프와, 채소와, 디저트들을


4. ① The third/ ② dealt with/ ③ dishes/ ④ that were roasted, grilled, or fried.

▲ ① 세 번째 섹션은/ ② 처리했다/ ③ 요리들을 (처리했다)/ ④ 볶아지고, 구워지고, 튀겨진 (요리들을 처리했다)


5. ① The fourth section/ ② focused only on sauces,/ ③ and/ ④ the last/ ⑤ was for making pastries.

▲ ① 네 번째 섹션은/ ② 소스에만 초점을 맞췄다,/ ③ 그리고/ ④ 마지막은/ ⑤ pastries(빵 종류)를 위한 것이었다



6. ① This system/ ② allowed restaurant kitchens/ ③ to make their dishes much more quickly/ ④ than in the past.

▲ ① 이 체계는/ ② 음식점 주방이 ~ 하도록 했다/ ③ 그들의 요리를 훨씬 더 빠르게 만들도록 (했다)/ ④ 과거보다

▽ allow ~ to ... [~가 ...하는 것을 허락하다, 또는 하게하다] 사역의 의미를 가진 동사와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단, 뒤에 원형부정사만을 사용하는 사역동사와는 달리 반드시 to부정사가 사용된다.


7. ① If a customer ordered eggs Florentine,/ ② for example,/ ③ one section would cook the eggs,/ ④ another would make the sauce,/ ⑤ and yet/ ⑥ another would make the pastry.

▲ ① 만약 한 손님이 egg Florentine을 주문한다면,/ ② 예를 들면,/ ③ 한 섹션은 계란을 요리할 것이고,/ ④ 또 다른 (섹션)은 소스를 만들 것이며,/ ⑤ 그러면서도/ ⑥ 또 다른 (섹션)은 pastry를 만들 것이었다.


8. ① Then,/ ② the head chef/ ③ would assemble the dish/ ④ before it was served to the customer.

▲ ① 그 뒤에,/ ② 총주방장은/ ③ 요리를 조합할 것 이었다/ ④ 그것이 고객에게 제공되기 이전에 (요리를 조합할 것이었다)

▽ before ~, 시간을 나타내는 부사절을 이끈다. 주절이 부사절의 이전에 일어나는 일로 보면 된다.


9. This system/ was so efficient/ that it is still used in many restaurants today.

▲ 이 체계는/ 매우 효율적이어서/ 그것은 오늘날 아직도 많은 음식점에서 사용된다

▽ so ~ that ..., so that구문의 경우 영어수업에서는 [너무 ~해서 ...하다] 라고 해석은 하지만, 우리가 정작 구문을 읽을 때는 so뒤에 나오는 형용사를 먼저 읽게 되고 그 뒤에 that절을 해석하게 된다. 따라서 [너무 ~해서 ...하다]라는 의미를 바로 적용시켜 해석하지 말고, This system [이 체계는]/ was so efficient [매우 효율적이다]/ that <어? so that 구문이네?>/ it is still used [그것이 아직도 사용된다] → so that구문이었으니 해석은 [이 체계는 매우 효율적이어서 그것이 아직도 사용된다]처럼 앞부터 순차적으로 하면 편리하다.



<p77>

10. ① There was another advantage/ ② to Escoffier’s styles:/ ③ The food/ ④ could be served hot.

▲ ① 또 다른 이점이 있다/ ② Escoffier의 스타일에는:/ ③ 음식이/ ④ 따뜻한 상태로 제공될 수 있다


11. ① This/ ② was an exciting change/ ③ for those/ ④ who were used to cold buffets.

▲ ① 이것은/ ② 흥분되는 변화였다/ ③ 그런 사람들을 위해서/ ④ (그런 사람들이 누구냐면) 차가운 뷔페에 익숙해져 있는 사람들(을 위해서 이것은 흥분되는, 놀라운 변화였다)

▽ those who ,관계대명사 who를 사용하여 선행사 those를 꾸며주는 구문이다. 뒤의 [관계대명사절의 내용인 그런 사람들]로 해석한다.

▽ [be used to] vs. [used to] 일반적인 상황이라면 앞의 [be used to]는 "~하기 위해서 사용되다", 뒤의 [used to]는 "종종 ~하다"의 의미로 사용되지만, 위의 상황에서는 [be used to]에서 [to]가 부정사로 사용된 것이 아니라 전치사로 사용되었다. 이것은 [to]바로 뒤에 나오는 단어가 cold buffets으로 명사인 것을 보면 알 수 있다. [~에 익숙하다]의 의미로 보면 된다.


12. ① Escoffier/ ② thought/ ③ that the flavors of food/ ④ were stronger/ ⑤ when meals were served hot.

▲ ① Escoffier는/ ② 생각했다(무엇을?)/ ③ <명사절 that절> 음식의 맛이/ ④ 더 강하다는 것<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that절이기에 절을 명사처럼 해석하기 위하여 동사를 명사로 바꿔서 해석한다>/ ⑤ 식사가 뜨거운 상태로 제공될 때 (음식의 맛이 더 강하다는 것을, 또는 강하다고 생각했다>

▽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that, 또는 접속사 that, 여러 번 나오지만 명사절을 이끄는 접속사 that은 "주어"와 "동사"가 있는 절을 <명사>로 사용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이 that으로 시작하는 절은 "항상" 문장 내에서 <명사>의 위치에 나와야 하며, 해석상 that절 내의 동사만 명사로 바꿔서 해석하면 된다. 동사를 명사로 해석한다는 말은 동명사나 명사적용법의 to부정사와 같이 [~하는 것, ~인 것]으로 해석하라는 의미이다.


13. ① This/ ② was not only appealing to his customers’ sense of taste,/ ③ but also pleasing to their sense of smell.

▲ ① 이것은/ ② 단지 그의 손님의 맛의 감각에 호감을 줄 뿐 만이 아니라,/ ③ 그들의 냄새에 대한 감각도 즐겁게 했다



14. ① Some scientific facts/ ② support/ ③ Escoffier’s way/ ④ of cooking.

▲ ① 몇 개의 과학적 사실들은/ ② 보조한다(무엇을?)/ ③ Escoffier의 방식을/ ④ 요리에 대한 (Escoffier의 방식을 몇 개의 과학적 사실들은 보조한다)


15. ① When food is hot,/ ② its molecules/ ③ are active/ ④ and/ ⑤ constantly evaporating/ ⑥ into the air.

▲ ① 음식이 뜨거울 때,/ ② 그것의 분자들은/ ③ 활동적이 된다/ ④ 그리고/ ⑤ 지속적으로 증발한다(분자들이)/ ⑥ 공기중으로


16. This/ is why boiling tomato sauce can quickly fill a kitchen with its scent.

▲ 이것이/ 왜 끓는 토마토 소스가 그것의 향기로 주방을 빠르게 채울 수 있는가에 대한 이유이다

▽ 관계부사 why [This is the reason why boiling tomato sauce can quickly fill a kitchen with its scent]


17. ① The molecules of cold food,/ ② on the other hand,/ ③ are less active,/ ④ so fewer are released into the air.

▲ ① 차가운 음식의 분자들은,/ ② 반대로,/ ③ 덜 활동적이다,/ ④ 그래서 더 적은 (분자들이) 공기중으로 방출된다


18. ① Therefore,/ ② when we eat a cold dish,/ ③ we don’t really get to use our sense of smell.

▲ ① 그렇기 때문에,/ ② 우리가 차가운 요리를 먹을 때,/ ③ 우리는 진짜(사실) 우리의 냄새에 대한 감각을 사용할 수 없게 되버린다

▽ get to [~해야만 한다, 또는 ~하게 되다]

 


<p76~78>

in order to ~하기 위해서

demand 요구

modernize 현대화하다

section 섹션

organize 조직하다, 구성하다

vegetable 채소

deal 다루다, 처리하다

roasted 볶은

grilled 구운

customer 손님, 고객

assemble 조합하다

advantage 이점

molecule 분자

active 활동적인, 활성화된

constantly 지속적으로

evaporate 증발하다

release 방출하다

describe 묘사하다

temperature 온도

scent 냄새, 향기

reach ~에 도달하다

admire 존경하다, 감탄하다


2014/09/29 - [§English§/수업자료] - [Lesson3] The Pleasure of Eating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3차시(p78)
2014/09/25 - [§English§/수업자료] - [Lesson3] The Pleasure of Eating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2차시(p76~77)
2014/09/23 - [§English§/수업자료] - [Lesson3] The Pleasure of Eating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1차시(p74~75)
2014/09/19 - [§English§/수업자료] - [Lesson2] Designs for Hope and Change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3차시(p52)
2014/09/18 - [§English§/수업자료] - [Lesson2] Designs for Hope and Change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2차시(p50~51) 
2014/09/16 - [§English§/수업자료] - [Lesson2] Designs for Hope and Change [능률교육 고등학교 영어1(High School English1] 1차시(p48~4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