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고2)고등학교 실용영어 독해와 작문 수업자료

(능률교육) 고등학교 실용영어 독해와 작문(독작) Lesson 1. 16~18페이지 수업자료

고딩길잡이 2014. 3. 10. 08:21
반응형


 

 

<Reading>


<<-p16->>


Buy and Sell Used Goods


Do you have home electronics, furniture or any other things that are old but still in good condition just lying around? Are you about to throw them away? Well, STOP! Check our website and sell the things you aren’t using anymore and help keep the Earth free from waste. Or just go to “For Sale” to buy things you need at great prices.


Buy Recycled Products!


Do you buy things made from recycled materials? No? Well, by buying recycled items, you can save natural resources. Visit our website or one of our stores for a great selection of eco-friendly products. You’ll be amazed by the creative designs of our recycled products, such as pencils and bags made from 100% recycled newspaper. In addition, we will gladly pack your purchases in biodegradable bags made from corn free of charge. From products to packaging, our stores are 100% eco-friendly! Why don’t you visit us and check it out today?

 

 


<Analyzing>


<<-p16->>


Buy and Sell Used Goods


1. Do you have/ home electronics, furniture or any other things/ that are old/ but still/ in good condition/ just lying around?

가지고 있습니까?(무엇을?)/ 가정용 전기기기, 가구, 또는 어떤 다른 것들이라도/ (그런데 그것들은) 오래되었고/ 하지만 아직/ 괜찮은 상태인/ 단순히 주변에 놓여있는 상태의

that are old but still in good condition 밑줄 친 that은 선행사 home electronics, funiture or any other things를 꾸며주는 주격관계대명사


2. Are you about to throw them away? Well, STOP!

당신은 그것들을 버리려고 하는 중입니까? 좋습니다, 멈추세요!

▷ about to ~를 지금 막 하려는 중


3. Check our website/ and/ sell the things/ <which/that> you aren’t using anymore/ and/ help keep the Earth free from waste.

우리 웹사이트를 확인 하세요/ 그리고/ 그것들을 판매 하세요/ (그런데 그것들은) 당신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그리고/ 지구를 쓰레기로부터 자유롭게 놔둘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목적격관계대명사 which/that이 생략된 구문. anymore는 [더 이상] 이라는 의미의 부사이기에, 타동사인 현재분사 using 뒤에 목적어가 필요하며, 이 목적어의 역할을 목적격관계대명사 which/that이 하게 되나, 목적격관계대명사는 생략이 가능하다. 따라서, 관계대명사가 하는 역할인 선행사[thing]를 수식하게 된다


4. Or/ just go to “For Sale”/ to buy things/ <that> you need/ at great prices.

또는/ 그냥 “For Sale(판매중)”으로 가세요/ 물건들을 사기위해/ 당신이 필요한/ 괜찮은 가격에

▷ 목적격관계대명사 that의 생략. 선행사 things를 꾸며준다


Buy Recycled Products!


5. Do you buy things/ made from/ recycled materials? No?

당신은 물건들을 구매하십니까/ (그 물건들이 그런데) ~로 만들어진/ 재활용된 물질들(로 만들어진)? 아니라고요?

made from [~로 만들어진], 만약 be+made+from인 경우에는 [~로 만들어졌다] 라는 의미의 수동태가 되나, 위에서는 과거분사가 단순히 명사를 꾸며주는 형용사의 역할을 하기에 앞에 선행사 things를 설명하는 역할로 사용되었다. 참고로 be+made+of의 경우에는 [~로 구성되어졌다]의 의미로 사용한다. 굳이 둘을 나누자면 포도로 와인을 만드는 것과 같은 화학적작용이 수반되는 경우는 from을 사용하고, 그 외에는 of를 사용한다고 기억하자!


6. Well,/ by buying recycled items,/ you can save natural resources.

좋습니다,/ 재활용된 물건들을 구매함으로써/ 당신은 자연(환경) 자원들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7. Visit our website/ or/ one of our stores/ for a great selection of eco-friendly products.

우리의 웹사이트를 방문하세요/ 또는/ 우리 매장 중 한 곳을 (방문하세요)/ 엄청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의 선택사항들을 위해


8. You’ll be amazed by/ the creative designs/ of our recycled products,/ such as/ pencils and bags/ (which were) made from/ 100% recycled newspaper.

당신은 ~ 로 인해 놀랄 것입니다/ 창의적인 디자인들(로 인해 놀랄 것입니다)/ 우리 재활용된 상품들의 (창의적인 디자인들로 인해 놀랄 것입니다),/ ~와 같은/ 연필과 가방들(과 같은)/ ~로 만들어진/ 100% 재활용된 신문지로 (만들어진 연필과 가방들과 같은 우리의 재활용된 상품들의 창의적인 디자인들로 인해 놀랄 것입니다)


9. In addition,/ we/ will gladly pack your purchases// in biodegradable bags/ made from/ corn// free of charge.

더욱이,/ 우리는/ 기쁘게 당신의 구매를(구매한 상품들을) 포장할 것입니다// 생분해성(biodegradable) 가방에/ (그런데 그 가방은) ~로 만들어진/ (그런데 그 가방은) 옥수수(로 만들어진)// 공짜로 (free of charge)


10. From products/ to packaging,/ our stores/ are 100% eco-friendly!

상품에서부터/ 포장까지,/ 우리 가게는/ 100% 친환경적입니다!

▷ eco-friendly [친환경적인] 일반적으로 –ly형태의 단어는 “부사”이지만, friendly는 예외적으로 “형용사”로 사용된다


11. Why don’t you/ visit us/ and/ check it out/ today?

~하시는 것이 어떠신지요?/ 우리에게 방문을(하시는 것이 어떠신지요?)/ 그리고/ 확인하다(하시는 것이 어떠신지요?)/ 오늘?

▷ why don’t you ~ ? [~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제안>]

▷ visit us와 check it out은 둘 다 병렬적으로 앞의 why don’t you에 이어진다

 

 


<Grammar>


◆ 영어 문장의 5형식을 배우는 목적

문장의 형식은 그 자체만으로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실제로 우리가 교과서나 영어 원서를 읽을 때 이 다섯 가지 형식에만 맞추어 나오는 경우는 드물기 때문. 하지만 영어의 모든 문장은 위의 다섯 가지 형식으로 “구분”이 가능하긴 하다. 우리가 배울 문장의 5형식은 쉽게 말해 수학의 인수분해 공식 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인수분해 공식을 왜 외우는가? 처음에 이 공식들을 외워야 실제로 시험에 나오는 문제에 해당 공식들을 적용하여 풀 수 있기 때문이다. 그리고 시험에 나오는 문제는 인수분해 공식을 묻는 것이 아니라 인수분해 공식을 “활용”하여 더 복잡한 답을 구하는 것이 대부분인 것을 생각하면, 우리가 왜 문장의 5형식을 최소한도로 “알고는” 넘어가야 하는지 알 수 있을 것이다.


심플하게, 영어의 5형식을 굳이 모든 문법책에서 다루는 이유는 영어는 우리말의 형식과 순서나 특징들이 다르기 때문이다. 우리말은 (주어+목적어,주격보어+동사) 순으로 문장이 구성되나, 영어는 (주어+동사+목적어,주격보어) 순으로 문장이 구성되며, 우리말은 다시 저 위의 순서를 비교적 자유롭게 바꿀 수 있으나 영어는 순서가 바뀌면 의미가 완전히 달라지는 경우가 있다. 따라서 영어에는 순서가 매우 중요하며, 그 순서를 정리한 것이 바로 5형식이다.


◆ 교과서에서 깔끔한 5형식 문형을 가진 문장을 찾기 힘든 이유

우리는 영어의 5형식을 배우고 나서 정작 책이나 시험에서 볼 수 있는 문장의 모습은 우리가 배운 5형식과는 조금 다르게 느낀다. 그것은, 기본적으로 문장은 5형식으로 구성은 되어 있으나, 종속절과 접속사가 들어가고 해당 절들 또한 자기들끼리 독자적으로 5형식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여기서도 수학을 예를 들어, 우리가 배우는 인수분해 공식이 한 문제에 단 한 번만 정직하게 사용되지 않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 문장의 5형식은 <동사>로 구분한다

그러면 문장의 5형식은 어떻게 구분하면 될까? 바로 <동사>의 특질에 의해 구분을 하면 된다. 문장을 굳이 만들어 사용하는 이유는 바로 주어[명사]의 어떤 [동작]이나 [상태]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따라서 [동작]이나 [상태]를 말할 필요가 없다면 문장은 만들 필요가 없다. 따라서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는 <동사>의 특질이 문장의 형식, 즉 문장이 구성되는 형태를 결정하는 것이다.

◆ 문장의 5형식

1) 주어 + 동사 -------------------------------------------- 완전자동사

2) 주어 + 동사 + 주격보어 ---------------------------------- 불완전자동사

3) 주어 + 동사 + 목적어 ------------------------------------ 완전타동사

4) 주어 + 동사 + 간접목적어 + 직접목적어 --------------------- 수여동사

5) 주어 + 동사 + 목적어 + 목적보어 -------------------------- 불완전타동사


이 다섯 가지 형식에 맞추어 모든 문장이 표현된다.


(1) <완전자동사>는 [동사가 완전하게 스스로 하나의 "동작"을 표현하는 동사를 의미합니다. 주격보어나 목적어는 필요가 없지만, 동사의 종류에 따라서 부사구를 반드시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 I ran.


(2) <불완전자동사>는 [동사가 스스로 주어의 "상태"를 표현하는 주격보어를 가지는 동사를 의미합니다. 주격보어를 필요로 하기 때문에 <완전자동사>는 아니며, 동작의 대상이 되는 목적어를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완전타동사, 불완전타동사>도 아닙니다]

ex) She is beautiful. She is a beautiful woman.


(3) <완전타동사>는 [동사가 동작의 대상이 되는 <목적어>를 필요로 하는 동사를 의미합니다. 동작이 스스로 일어날 수는 없고 반드시 해당 동작에 영향을 받는 <목적어>가 필요함에 따라 완전자동사와 다르며, 주어의 "상태"를 표현하는 주격보어가 아니라 동작의 영향을 받는 <목적어>가 붙기 때문에 불완전자동사와도 차이가 있습니다]

ex) I broke the window.


(4) <수여동사>는 [동사가 간접목적어에게 직접목적어의 내용을 수여한다는 의미에서 단순히 동작의 영향을 받는 목적어만 있는 완전타동사와는 차이가 있습니다]

ex) I gave him a ball.


(5) <불완전타동사>는 [동사가 동작의 영향을 받는 <목적어>와 <목적어>의 의미를 보충해주는 <목적보어>를 모두 필요로 하는 동사를 의미합니다]

ex) I believe him a good teacher.

<Reading>


 

 


<<-p17->>


Summer Along to the Green Fair!


The Green Fair is right around the corner! Come to the Green Fair for fun, free activities, and useful information on how to go green. Our information is special and unique, but it is still simple and easy to understand.


Our fair includes:

        ●A variety of local and organic foods for sale at reasonable prices

        ●Eco-friendly outdoor activities for people of all ages

        ●Over 200 exhibitions presenting new green products

        ●Green workshops the entire family can participate in


Come to the Green Fair and take a big step toward living a healthier and greener life!


<<-p18->>


Overall, I was surprised by how many ways there are to be a “green shopper.” I realized that making everyday choices that help protect the environment is much easier than many people believe. To me, “shopping green” means making smart shopping choices. I now look for products made from recycled materials, and stop myself from buying things that I don’t need. I’ve also started to take a reusable bag with me every time I go shopping. Best of all, I’ve found that “shopping green” is not just good for the planet; it’s good for my bank account, too.

 

 


<Analyzing>


<<-p17->>


Summer Along to the Green Fair!


1. The Green Fair/ is/ right around the corner!

녹색 박람회가/ ~인 상태이다/ 분기점을 막 지난


2. Come/ to the Green Fair/ for fun, free activities, and useful information on/ how to go green.

오세요(어디로?)/ 녹색 박람회로(오세요)/ 즐거움, 무료 활동들, 그리고 (~에 관한)유용한 정보를 위해/ 녹색으로 가는 방법(에 관한), 환경 친화적이 되는 방법(에 관한)

▷ how to~ 는 경우에 따라 “~하는 방법” 또는 “어떻게 ~하는지”로 해석하면 되는데, 분명하고 쉬운 것은 전치사가 나오면 전치사 뒤에 있는 단어는 반드시 “명사”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위의 구문에서는 information 다음에 전치사 on이 나오고, 전치사 on 뒤에는 “명사”나 “명사의 역할을 하는 절”이 나와야 한다. how to 구문은 시제는 없으나 동작은 존재하기에 명사의 역할을 하는 절의 역할을 한다고 보면 된다.


3. Our information/ is special and unique,/ but/ it is still simple/ and easy to understand.

우리 정보는/ 특별하고 독특합니다,/ 하지만/ 그것은 그래도 단순하고/ 그리고 이해하기 쉽습니다.

▷ easy to understand [이해하기 쉬운], 보기 힘든 to부정사의 부사적용법이다. 형용사적용법과의 가장 큰 차이점이라면, 형용사적용법의 to부정사는 to부정사 앞에 수식을 받는 명사가 있어야 하나, 위 구문의 부사적용법의 to부정사는 to부정사 앞에 형용사가 위치하여 to부정사의 수식(꾸밈)을 받게 된다. 형용사를 꾸며주는 것은 “부사”임을 기억하자!



4. Our fair includes:

우리 박람회는 포함합니다:


        A variety/ of local and organic foods/ for sale/ at reasonable prices

        다양성/ 지역과 유기농 음식들의 (다양성)/ 판매를 위한 (지역과 유기농 음식들의)/ 적절한 가격에 (판매를 위한 지역과 유기농 음식들의 다양성)

▷ A of B [B의 A], A for B [B를 위한 A], at A [A에]


        ●Eco-friendly outdoor activities/ for/ people of all ages

        친환경적 실외활동들/ ~를 위한/ 모든 연령층의 사람들(을 위한 친환경적 실외활동들)


        ●Over 200 exhibitions/ presenting new green products

        200개가 넘는 전시회/ (그런데 그것들은) 신상 녹색[친환경] 상품들을 선보이는

▷ over를 [~이상의]라는 의미의 전치사로 본다


        Green workshops/ <which/that> the entire family can participate in

        녹색[친환경] 워크숍들/ <그런데 그것들을>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 명사 Green workshops가 주요 내용이기 때문에 뒤에 나오는 주어(the entire family)와 동사(can participate)는 앞의 명사 Green workshops를 꾸며주는 역할의 관계대명사절일 뿐이다. 이것을 확인한 방법은 뒤의 절에서 [참여하다]라는 의미의 동사 participate in 다음에는 반드시 명사가 따라 나와야 하지만, 위의 구문에서는 아무것도 따라 나오지 않았기 때문에 문장이 불완전하다는 것을 알 수 있으며, 목적어로 볼 수 있는 명사가 없기에 해당 명사를 대신하는 관계대명사가 앞으로 빠져나와있다고 보면 된다. 목적어를 대신하는 관계대명사는 목적격관계대명사라고 하며 which나 that이 사용되고, 생략이 가능하므로 생략된 구문이다.



5. Come/ to the Green Fair/ and/ take a big step/ toward living a healthier and greener life!

오세요(어디로?)/ 녹색[친환경] 박람회로/ 그리고/ 큰 발걸음을 내딛으세요/ 더 건강하고 더 친환경적인 삶을 살기 위한 방향으로

▷ toward [~를 향해]라는 의미의 “전치사”다. “전치사”는 무조건 명사만을 목적어로 받기 때문에 (동사에 목적어가 있는 것처럼 전치사 뒤에 붙는 명사도 전치사의 목적어라 하며, 대부분의 경우 반드시 전치사의 목적어가 존재해야 올바른 문장이 된다) 뒤에 따라 나오는 living은 능동적 의미의 형용사역할을 하는 현재분사가 아니라 명사역할을 하는 동명사다.



<<-p18->>


6. Overall,/ I was surprised by/ how many ways there are/ to be a “green shopper.

대체적으로,/ 나는 ~ 때문에 놀랐다/ 얼마나 많은 방법들이 있는가 (때문에 놀랐다)/ “친환경적 소비자”가 될 수 있는 (얼마나 많은 방법들이 있는가 때문에 놀랐다)

정리) 대체로, 나는 “친환경적 소비자”가 될 수 있는 방법이 이렇게 많다는 사실에 놀랐다.

▷ how many ways there are [how+형용사+명사+주어+동사], how 형명주동으로 외우는 이 구문은 감탄의 표현을 하기 위한 구문이다. 감탄은 what a 형명주동으로도 표현하며, 위에서 그 뒤에 따라 나오는 to be a “green shopper.” 부분까지를 이어서 본다면, to be 뒤에 나오는 부분은 are 다음에 붙은 것이 아니라 many ways를 꾸며주는 형용사적용법의 to부정사, 즉 “친환경 소비자가 되기 위한 다양한 방법들”로 해석해야 한다.


7. I/ realized/ that making everyday choices/ that help protect the environment/ is much easier/ than many people believe.

나는/ 알아차렸다(무엇을?)/ 일상의 선택들을 만드는 것이[일상의 선택들이]/ (그런데 그 선택들은) 환경을 보호하는 것을 도와주는/ (환경을 보호하는 것을 도와주는 일상의 선택들이) 훨씬 쉽다는 것을(무엇보다?)/ (환경을 보호하는 것을 도와주는 일상의 선택들이) 많은 사람들이 믿는 것 보다 (훨씬 쉽다는 것을 나는 알아차렸다)

구문파악을 잘 해야 하는 것이, I realized [that making everyday choices (that help protect the environment) is much easier than many people believe] 라는, 문장 내에 곧바로 수식하는 절이 들어가고, 그 안에 다시 또 수식하는 절이 들어갔다가, 가장 안쪽의 절이 끝나고 다시 바깥 절이 이어지는 상황이라 상당히 복잡하게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순서대로 괄호를 열고 다시열고 닫고 하면서 해석을 하면 조금 용이하다.


8. To me,/ “shopping green”/ means/ making/ smart shopping choices.

나에게는,/ “친환경적인 구매가”/ 의미한다(무엇을?)/ 만드는 것임을(무엇을?)/ (나에게는 “친환경적인 구매”가) 똑똑한 쇼핑의 선택들을 (만드는 것임을 의미한다)


9. I/ now/ look for/ products/ <which are> made from recycled materials,/ and, stop myself from buying things/ that I don’t need.

나는/ 이제/ 찾는다(무엇을?)/ 상품들을/ (그런데 그 상품들은) 재활용된 물질들로 만들어진,/ 그리고/ 스스로 물건 구매를 멈춘다/ (그런데 그 물건들은) 내가 필요로 하지 않는


10. I’ve also started/ to take a reusable bag with me/ every time I go shopping.

나는 또한 시작했다(무엇을?)/ 재사용가능한 가방을 나와 함께 가지고 다니는 것을/ 내가 쇼핑을 갈 때 마다


11. Best of all,/ I’ve found/ that “shopping green” is not just good for the planet;/ it’s good for my bank account, too.

가장 좋은 것은/무엇보다,/ 나는 찾았다(무엇을?)/ “친환경적인 소비”는 지구에만 좋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그것은 내 은행 계좌에도 좋다는 것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