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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son2]I'm All Ears, P.S. I Love You, 능률교육 실용영어2 2과 1차시 본문해석 및 해설

고딩길잡이 2015. 9. 17. 12: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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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sson 2. I’m All Ears


Lesson Goals

        자신의 가정생활을 돌아보고 세대 간 차이를 이해함으로써 가족은 물론 주변 사람들과도 바람직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다.


Listening and Speaking

        Topic 1. My Family Promises

                We’re required to earn our allowances by doing things around the house

        Topic 2. Young and Old

                I’m pretty sure this happened because you bought them online.

Reading

        P.S. I Love You

                부모와 십 대 청소년의 각기 다른 생각에 관한 글을 읽고, 서로의 입장을 이해할 수 있다.

Writing

        An Argument Paragraph on Teen Dating

                십 대 청소년의 이성 교제에 대해 찬성 또는 반대하는 글을 쓸 수 있다.

Language Points

        We just want to offer advice and guidance.

        We hope you understand that we want to know about your day.




<<Textbook>>


<p.49>


P.S. I Love You


Even in the most loving families, parents and teens often have a hard time trying to understand each other. Much of the friction between the generations in a household is simply due to a lack of clear, honest communication. The following is a collection of some thoughts and feelings that parents and teens typically want to express to each other.


T) Don’t label us as “good” teens or “bad” teens.

Even respectful teenagers who are straight-A students might be caught lying once or twice. When we do something wrong, it’s okay to punish us. It’s important to set rules, but it’s equally important to understand our efforts and praise us. Calling us “bad” might have the wrong effect. Although we may seem distant at times, if you pay attention to us and keep taking care of us, we’ll come back around.



<<Translation>>


<p.49>


P.S. I Love You


1. ①Even/ ②in the most loving/ ③families, parents and teens/ ④often/ ⑤have a hard time/ ⑥trying to understand each other.

▼ ①~조차도/ ②가장 사랑하는/ ③가족들, 부모 그리고 아이들(안에서 조차도)/ ④종종/ ⑤어려운 시간을 가진다/ ⑥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데 있어서 (어려운 시간을 가진다).


2. ①Much/ ②of the friction/ ③between the generations in a household/ ④is simply due to/ ⑤a lack/ ⑥of clear, honest communication.

▼ ①많은 것/ ②마찰의 (많은 것)/ ③한 가정 내의 세대 사이의 (마찰의 많은 것은)/ ④단순히 ~에 기인 한다/ ⑤부족(에 기인 한다)/ ⑥명확하고, 진솔한 의사소통의 (부족에 기인 한다).


3. ①The following/ ②is a collection/ ③of some thoughts and feelings/ ④that parents and teens typically want/ ⑤to express/ ⑥to each other.

▼ ①따르는 것(따라오는 내용)은/ ②모음이다/ ③몇 가지 생각들과 감정들의 (모음이다)/ ④부모와 아이들이 전형적으로 원하는 <무엇을?>/ ⑤표현하기(를 원하는 몇 가지 생각들과 감정들의 모음이다)/ ⑥서로에게 (표현하기를 원하는 몇 가지 생각들과 감정들의 모음이다)



4. T) Don’t label us as “good” teens or “bad” teens.

▼ T) 우리를 “착한” 아이들 또는 “나쁜” 아이들로써 이름 붙이지 마세요.


5. ①Even/ ②respectful teenagers/ ③who are straight-A students/ ④might be caught/ ⑤lying/ ⑥once or twice.

▼ ①~ 조차도/ ②존경할 만한 아이들(조차도)/ ③톱 클래스인 (존경할 만한 아이들조차도)/ ④걸릴 수 있다/ ⑤거짓말하는 것(을 걸릴 수 있다)/ ⑥한 번이나 두 번은 (톱 클래스인 존경할 만한 이이들조차도 거짓말하는 것을 걸릴 수 있다).


6. ①When we do something wrong,/ ②it’s okay/ ③to punish us.

▼ ①우리가 잘못된 무언가를 할 때는,/ ②그것<가주어>은 괜찮다/ ③우리를 벌하는 것<진주어>(은 괜찮다).


7. ①It’s important/ ②to set rules,/ ③but/ ④it’s equally important/ ⑤to understand our efforts and praise us.

▼ ①그것<가주어1>은 중요하다/ ②규칙을 설정하는 것<진주어1>(은 중요하다),/ ③하지만/ ④그것<가주어2>은 동일하게 중요하다/ ⑤우리의 노력을 이해하는 것과 우리를 칭찬하는 것(도 동일하게 중요하다).


8. Calling us “bad”/ might have the wrong effect.

▼ 우리를 “나쁜”이라고 부르는 것은/ 잘못된 영향을 가질 수 있다.


9. ①Although/ ②we may seem distant/ ③at times,/ ④if/ ⑤you pay attention to us/ ⑥and keep taking care of us,/ ⑦we’ll come back around.

▼ ①비록 ~ 일지라도/ ②우리가 냉담하게 보일 수도 있다(있을 지라도)/ ③이따금씩 (우리가 냉담하게 보일 수 있을 지라도),/ ④만약 ~ 하다면/ ⑤(만약) 당신이 우리에게 주의를 기울이다(인다면)/ ⑥그리고 우리를 계속해서 돌보아 주다(주신다면),/ ⑦우리는 돌아올 것이다.




<<Analyzing>>


<p.49>


P.S. I Love You


1. ①Even/ ②in the most loving/ ③families, parents and teens/ ④often/ ⑤have a hard time/ ⑥trying to understand each other.

▼ ①~조차도/ ②가장 사랑하는/ ③가족들, 부모 그리고 아이들(안에서 조차도)/ ④종종/ ⑤어려운 시간을 가진다/ ⑥서로를 이해하려고 노력하는데 있어서 (어려운 시간을 가진다).

▽ 분사구 trying ~이 직접적으로 hard time을 꾸며준다고 볼 수 있다. 분사구문이 종종 문장의 맨 뒤에 나오며 앞선 문장 자체를 꾸며주는(시간의 속성을 부여한다거나, 이유의 속성을 부여하는 등의 방식으로) 역할을 하기도 한다. 다만 위의 문장에서 [trying to understand each other]는 모두 분사 trying, 분사 동작의 목적어 to understand, 분사 동작의 목적어의 동작의 목적어 each other]가 사용된 것으로 파악하면 되고, 각각의 부분이 꾸며주는 단어를 제대로 이해한다면 문장 해석에는 문제가 되지 않는다.


2. ①Much/ ②of the friction/ ③between the generations in a household/ ④is simply due to/ ⑤a lack/ ⑥of clear, honest communication.

▼ ①많은 것/ ②마찰의 (많은 것)/ ③한 가정 내의 세대 사이의 (마찰의 많은 것은)/ ④단순히 ~에 기인 한다/ ⑤부족(에 기인 한다)/ ⑥명확하고, 진솔한 의사소통의 (부족에 기인 한다).


3. ①The following/ ②is a collection/ ③of some thoughts and feelings/ ④that parents and teens typically want/ ⑤to express/ ⑥to each other.

▼ ①따르는 것(따라오는 내용)은/ ②모음이다/ ③몇 가지 생각들과 감정들의 (모음이다)/ ④부모와 아이들이 전형적으로 원하는 <무엇을?>/ ⑤표현하기(를 원하는 몇 가지 생각들과 감정들의 모음이다)/ ⑥서로에게 (표현하기를 원하는 몇 가지 생각들과 감정들의 모음이다)

▽ 관계대명사 that절의 사용, 관계대명사는 관계+대명사가 합쳐진 개념으로, 앞의 관계는 바로 앞서 나온 명사, 즉 선행사를 수식하는 관계를 규정해주며, 뒤의 대명사는 뒤에 따라오는 절에서 하나의 명사의 역할을 대신한다는 것이다. 일반적으로 해석상 뒤에 따르는 절을 <형용사>처럼 해석해주면 되는데, 이 때 <형용사>처럼 해석한다는 의미는 뒤의 절을 그대로 해석한 뒤 동사 부분을 <분사>처럼 해석하면 된다는 의미이다. 능동절인 경우에 [~하는, ~인]으로, 수동절인 경우에 [~된]으로 해석하자.



4. T) Don’t label us as “good” teens or “bad” teens.

▼ T) 우리를 “착한” 아이들 또는 “나쁜” 아이들로써 이름 붙이지 마세요.


5. ①Even/ ②respectful teenagers/ ③who are straight-A students/ ④might be caught/ ⑤lying/ ⑥once or twice.

▼ ①~ 조차도/ ②존경할 만한 아이들(조차도)/ ③톱 클래스인 (존경할 만한 아이들조차도)/ ④걸릴 수 있다/ ⑤거짓말하는 것(을 걸릴 수 있다)/ ⑥한 번이나 두 번은 (톱 클래스인 존경할 만한 이이들조차도 거짓말하는 것을 걸릴 수 있다).

▽ 여기에서 나오는 who 또한 관계대명사가 사용된 것이다. 일반적으로 주격관계대명사를 표현할 때 사용하며, 주격관계대명사는 뒤의 절에서 해당 관계대명사가 주어의 역할을 한다는 의미, 따라서 관계대명사 뒤의 절에는 주어가 존재하지 않는 형태가 나온다. 목적격관계대명사와는 달리 주격관계대명사는 생략이 불가능하다.


6. ①When we do something wrong,/ ②it’s okay/ ③to punish us.

▼ ①우리가 잘못된 무언가를 할 때는,/ ②그것<가주어>은 괜찮다/ ③우리를 벌하는 것<진주어>(은 괜찮다).


7. ①It’s important/ ②to set rules,/ ③but/ ④it’s equally important/ ⑤to understand our efforts and praise us.

▼ ①그것<가주어1>은 중요하다/ ②규칙을 설정하는 것<진주어1>(은 중요하다),/ ③하지만/ ④그것<가주어2>은 동일하게 중요하다/ ⑤우리의 노력을 이해하는 것과 우리를 칭찬하는 것(도 동일하게 중요하다).

▽ 가주어 진주어 구문이다. 영어는 보통 무거운, 또는 너무 긴 구문을 문장의 주어나 목적어자리에 두는 것을 싫어하는데, 이 때 이 상황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 바로 대명사 it이다. 즉, 위의 문장은 의미상으로 [to set rules is important]와 거의 유사하게 해석된다.


8. Calling us “bad”/ might have the wrong effect.

▼ 우리를 “나쁜”이라고 부르는 것은/ 잘못된 영향을 가질 수 있다.


9. ①Although/ ②we may seem distant/ ③at times,/ ④if/ ⑤you pay attention to us/ ⑥and keep taking care of us,/ ⑦we’ll come back around.

▼ ①비록 ~ 일지라도/ ②우리가 냉담하게 보일 수도 있다(있을 지라도)/ ③이따금씩 (우리가 냉담하게 보일 수 있을 지라도),/ ④만약 ~ 하다면/ ⑤(만약) 당신이 우리에게 주의를 기울이다(인다면)/ ⑥그리고 우리를 계속해서 돌보아 주다(주신다면),/ ⑦우리는 돌아올 것이다.

▽ 접속사 although, [비록 ~일지라도]라는 의미를 가진 접속사 although는, 조금 더 명확히 우리말로 해석하자면 [비록 <주어>가 <동사>할 지라도]의 의미가 된다. 즉, 이 절 자체만으로 하나의 문장을 형성할 수는 없으며, 이 절은 부사의 역할을 하고 이 절의 수식을 받는 주절이 개별적으로 따라오거나 앞서 나와야 한다. 위의 문장에서 if또한 부사절을 표현하기 위해 사용된 접속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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