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lish Learning

NE능률 실용영어 교과서 Lesson 1(2/2차시)

고딩길잡이 2023. 2. 27. 19:07
반응형

이전글 - 2023.02.24 - NE능률 실용영어 교과서 Lesson 1(1/2차시)

☆ NE능률 실용영어 교과서 1과 2차시 ☆
- p.20 - p.21 -

NE능률 실용영어 교과서 1과 Extended Reading

[Lesson 01 - My Future Self]

<Extended Reading-Psychology>

The Power of Your Mindset : Believe in Growth
▶ 당신의 사고방식의 힘 : 성장에 대한 신뢰

You may often hear that/ human abilities can be cultivated/ with effort.
▶ 당신은 아마도 종종 <that절>을 들었을 겁니다/ 인간의 능력이 교육될 수 있다 (는 것을 들었을 겁니다)/ 노력을 가지고 (인간의 능력이 교육될 수 있다는 것을 들었을 겁니다).

In fact,/ psychological experiments have yielded results/ showing that/ this is true.
▶ 사실,/ 심리학 연구들은 결과들을 산출해 냈죠/ 절을 보여주는 (결과들을 산출해 냈죠)/ 이것이 사실이다(는 것을 보여주는 결과들을 산출해 냈죠).
▷ [results showing that this is true] [현재분사 showing + 명사절 that절] 분사는 동작으로 명사를 수식하기 위해 동사의 형태를 바꿔서 사용하는 표현이다. 과거분사와 현재분사가 있으며, 각각 수동의 의미와 능동의 의미를 갖는다. 여기서 수동의 의미란, 수식받는 명사의 입장에서 해당 분사가 나타내는 동작의 대상이 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a broken window라는 어구의 구조는 broken이라는 과거분사가 window를 수식하는 것이다. 여기에서 broken은 break이라는 동사의 과거분사형이고, window는 break의 대상이 되어야 하며, 주체가 될 수 는 없다. 그렇기에 window 앞에 붙는 "깨진"이란 의미의 분사는 수동의 의미를 부여하는 과거분사가 들어와야 한다. 위의 문장에서는 result가 "이것이 사실이라는 것을 보여주다"의 의미로 들어가야 하며, 형용사로 바꿔서 해석하면 "이것이 사실임을 보여주는 결과들!"의 의미로 수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능동의 의미를 지닌 현재분사가 들어간 것이다.

Before you move on,/ complete the questionnaire below.
▶ 당신이 다음으로 넘어가기 전에,/ 아래 있는 설문지를 완성해 봅시다.


This questionnaire can reveal your mindset.*
▶ 이 설문지는 당신의 사고방식을 드러내 줄 수 있습니다.

If you checked more of the sentences on the left,/ you’re likely to have a ”growth mindset.”
▶ 만약 당신이 왼쪽에 있는 문장 중 더 많은 것에 체크를 했다면,/ 당신은 “성장적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 [more of ~] [~을 더], 위의 문장에서는, "만약 당신이 왼쪽에 있는 문장들을 더 체크했다면,"의 의미로 해석된다.
▷ [be likely to V] [V할 확률이 더 높다]

On the other hand,/ if you checked more on the right,/ you may have a “fixed mindset.”
▶ 반대로,/ 만약 당신이 오른쪽에 더 많이 체크를 했다면,/ 당신은 아마도 “고정된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을 겁니다.

According to psychologists,/ people with a fixed mindset/ consider their intelligence an inherent quality/ and assume that/ it determines their achievement.
▶ 심리학자들에 따르면,/ 고정된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은/ 그들의 지능을 내재한 것으로 여긴다고 합니다/ 그리고 <that절>이라고 가정한다고 합니다/ 그것이 그들의 성취를 결정한다(고 가정한다고 합니다).
▷ [consider A B] [consider A (to be) B] 동사 consider가 5형식으로 사용된 문장이다. 5형식은 동사 뒤에 목적어(O)와 목적격보어(OC)를 갖게되며, 일반적으로는 지각동사와 사역동사 사용되나, consider처럼 일반동사가 의미적 특성으로 인해 5형식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종종 있다.

Also,/ they tend to avoid/ taking on any task/ with a risk of failure.
▶ 또한,/ 그들은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과업을 떠맡는 것(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실패의 위험을 가진 (어떤 과업이라도 떠맡는 것을 피하는 경향이 있다고 합니다).

That’s because/ they believe/ the results mirror their intelligence.
▶ 그것은 ~ 때문입니다/ 그들이 믿다(믿기 때문입니다)/ 결과들이 그들의 지능을 반영한다(고 그들이 믿기 때문입니다).
▷ [believe the results mirror their intelligence] [명사절 접속사 that의 생략] 이 지문에서는 명사절 접속사가 생략된 구문이 자주 나온다. 위의 문장에서도 believe 뒤에 the results + mirror 의 형식으로 문장이 나오는 걸 주목하자. 타동사 believe 뒤에는 목적어가 나와야 하는데, 일단 the results를 목적어로 받을 경우 mirror라는 단어가 명사로도, 동사로도 해석되기 어려워진다. the results가 명사이며, 주어의 역할을 할 수 있다고 보면, mirror는 동사로 보는 것이 옳고, 그러면 believe의 목적어로 "절"이 나오는 것을 인식할 수 있다. 목적어 역할을 하는 건 "명사절", 그리고 뒤의 절 자체를 그냥 명사로 바꿔주면 되는 것이기에, 가장 대표적이고 별 의미를 갖지 않는 접속사 that이 생략된 구문이라고 보면 된다.

However,/ people with a growth mindset/ believe/ their intelligence can grow with effort.
▶ 하지만,/ 성장적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은/ 믿습니다/ 그들의 지능이 노력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것을 믿습니다).

So/ they view challenges/ as springboards for growth.
▶ 그래서/ 그들은 도전을 여깁니다/ 성장을 위한 도약판으로써 (도전을 여깁니다).
▷ [view A as B] [A를 B라고(로써) 여기다/생각하다]

Even when they face tough tasks,/ they work hard/ because they believe/ they can accomplish more/ based on their effort.
▶ 그들이 힘든 과업에 직면할 때조차,/ 그들은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들이 믿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들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믿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합니다)/ 그들의 노력에 기반하여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는 것을 믿기 때문에 열심히 노력합니다).
▷ [even when] [~할 때조차]


You can change your own mindset/ since it is not an ingrained trait.
▶ 당신은 당신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것이 태생적 특성이 아니기 때문에 (당신은 당신 자신의 사고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 [ingrained trait] [과거분사] [몸에 밴/박힌/찌든 성향/특성]

More importantly,/ if you have more of a fixed mindset,/ shifting to a growth one/ can help you become more intelligent.
▶ 더 중요하게는,/ 만약 당신이 고정된 사고방식에 대해 더 많이 가지고 있다면,/ 성장적 그것으로의 전환은/ 당신이 더 똑똑하게 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 [준사역동사 help + O. + O.C.] [5형식 동사로는 보통 지각동사와 사역동사가 많이 사용되는데, 사역동사는 make/have/let 3가지가 있으나 사역의 의미를 가진 준사역동사도 존재한다. 대표적인 준사역동사의 예로는 help와 get이 있다. get은 목적격보어 자리에 절대로 원형부정사가 나오지 않으며(make/have/let과는 정반대), help는 특이하게도 목적격보어 자리에 원형부정사와  to부정사 모두 사용이 가능하다. 위 구문에서 목적격보어는 become~ 이며, 원형부정사가 사용되었다.

This is actually confirmed by neuroscience.
▶ 이것은 실제로 신경 과학을 통해 확인되었습니다.

The human brain is composed of billions of neurons.**
▶ 인간의 두뇌는 수십억 개의 뉴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s people learn new things,/ the connections between the neurons/ that transmit information about a task/ are renewed and strengthened.
▶ 사람들이 새로운 것을 배울 때,/ 뉴런들 사이의 연결들은/ 한 과업에 대한 정보를 전송하는 (뉴런들 사이의 연결들은/ 갱신되고 강화됩니다.
▷ [관계대명사 that] 앞선 선행사 the connections와 the neurons 모두를 수식할 수 있는 관계대명사가 사용되었다. 보통은 전치사구(위의 문장에서는 between the neurons)의 명사를 수식하거나, 또는 그 앞선 명사를 수식하는 것으로 정해지는데, 위의 문장에서는 의미적으로 봤을 때 둘 중 어떤 것을 수식하더라도 말이 된다. 의미적 차이가 크지 않기에 둘 다 가능하다고 보는 편이 옳다. 자세한 관계대명사 설명은 어법책이나 본 블로그의 관계대명사 포스팅을 참고하자.

And as this repeats,/ the brain areas involved in the task/ are stimulated to work better.
▶ 그리고 이것이 반복됨에 따라,/ 그 과업과 연관된 두뇌 영역은/ 더 잘 작동하도록 활성화됩니다.
▷ [과거분사 involved] involved in the task라는 과거분사구가 the brain areas를 수식하는 구조이다. 반복해서, 분사는 동작의 의미를 가지고 명사를 수식한다. 보통 "~하는"이나 "~된"으로 해석하면 된다.


In short,/ having a growth mindset leads to a more productive brain/ and helps you reach higher levels of achievement.
▶ 짧게 말하면,/ 성장적 사고방식을 가지는 것은 더 생산적인 두뇌를 초래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너 높은 수준의 성취에 도달하도록 도와줍니다.
▷ [준사역동사 help] 여기에서도 준사역동사 help가 나오고 목적어로는 you, 목적격보어로는 reach라는 원형부정사가 들어간 구조이다. 목적격보어 위치에 to reach가 들어가도 의미적 차이는 미미하다.(차이가 없지는 X)

Every time/ you fail at certain tasks/ and feel discouraged,/ remember that/ your brain forms new connections/ as you take on each challenge.
▶ 매번/ 당신이 특정한 과업들에 있어서 실패할 때 (매번)/ 그리고 좌절감을 느낄 때 (매번),/ <that절>을 기억하세요/ 당신의 두뇌가 새로운 연결을 형성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당신이 매 도전을 맡게 될 때 (당신의 두뇌가 새로운 연결을 형성한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 [Every time you fail at certain tasks and feel discouraged] = [Whenever you fail at certain tasks and feel discouraged] 완전히 같다고 할 수는 없으나, 일반적으로 every time (when)은 whenever로 바꿀 수 있다. 유사한 방식으로 every place (where)은 wherever로 바꿀 수 있는 경우가 많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의미적으로 확인이 필요하다.)

Keep learning and making progress.
▶ 계속해서 배우고 전진하세요.


구문 분석에 활용된 어법은 아래에서!

더보기

※ 한줄평... 실용영어 1과의 길이가 생각보다 길군요...

반응형